[일반적으로 상품B를 보는 비율]보다, [상품A를 본 직후에 B를 보는 비율]이 높으면, 둘 사이의 연관성이 높다고 판단한다.
두 비율이 같다면, A를 보든말든 B를 보는데 아무 영향이 없다.
[LIFT] = [상품A를 본 직후에 B를 보는 비율] / [일반적으로 상품B를 보는 비율] = P(B|A) / P(B)
※ [LIFT] > 1 : 높으면 높을수록 연관이 깊다.
※ [LIFT] = 1 : 연관이 없다.
※ 0< [LIFT] < 1 : A를 보면 보통 B를 안본다. (LIFT 값은 무조건 0보다 크다.)
'일 > Data Min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RISP-DM ( CRoss Industry Standard Process for Data Mining ) (0) | 2008.10.07 |
---|---|
Oracle 기초 SQL - DBA/Oracle (0) | 2008.09.17 |
왜도(skewness) 첨도(kurtosis) (0) | 2008.08.11 |
도스 개행문자 (0D 0A = CR LF) 포함된 텍스트 excel로 export 하기. (0) | 2008.07.09 |
map & reduced model (0) | 2008.06.02 |